티스토리 뷰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진은 조금은 특이한 스킬 구성을 갖춘 챔피언입니다. 진은 공격 속도 증가 아이템을 갖춰도 공격 속도가 늘어나지 않으며, 총을 네 번 쏘면 장전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하지만 추가 공격 속도를 모두 공격력 증가로 치환하여, 엄청난 화력을 펼칠 수 있습니다. 스킬 사거리도 굉장히 길기에, 저격수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배경 스토리
잔혹극의 거장 카다 진
“예술엔 잔혹미가 빠질 수 없지.”
진은 살인이 예술이라고 믿는 주도면밀한 사이코패스 살인범이다. 원래는 아이오니아의 감옥에 수감되어 있었는데, 아이오니아 평의회 내에서 암약하는 어두운 세력의 힘으로 풀려난 이후 그 파벌의 자객으로 일하고 있다. 진은 총을 붓 삼아 잔혹한 그림을 그리는 화가이자, 소름끼치는 작품을 무대에 올리며 쾌락을 느끼는 극작가다. 그 솜씨를 접하는 피해자와 목격자들은 모두 얼어붙을 수밖에 없다. 누군가에게 ‘공포’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면, 진이야말로 그 일을 맡길 최고의 적임자일 것이다.
한때 아이오니아의 남부 산악 지대에서는 ‘금빛 악마’라는 괴물이 악명을 떨쳤다. 놈은 주운 주의 전역에서 여행자들을 숱하게 살해했고, 때로는 농장을 통째로 쑥대밭으로 만들고 기괴한 몰골의 사체들을 지천에 늘어놓고는 사라지곤 했다. 민병대가 숲을 수색하고, 각 마을에서 괴물 사냥꾼을 고용하고, 우주류 검술의 고수들이 순찰을 돌았지만, 그 존재의 살인 행각을 막을 수는 없었다.
절박해진 주운 주의회에서는 쿠쇼 대사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절을 보냈다. 소식을 접한 쿠쇼는 적당한 핑계를 대고 거절하는 척 사절을 돌려보내고는, 일주일 뒤 그의 아들 쉔, 최우수 수련생인 제드와 함께 상단으로 변장하고 주운으로 시찰을 떠났다. 그들은 피해 지역들을 은밀히 둘러보며 끔찍한 살해 현장들을 조사하고, 가족을 잃고 충격에 빠진 사람들을 만나보았다. 그리고 이 사건들 사이에 어떤 연결 고리나 패턴이 있는지를 추적해나갔다.
쿠쇼 일행의 조사는 4년이나 계속되었고, 그동안 세 남자는 변했다. 쿠쇼의 유명한 붉은 머리는 백발이 되었고, 재치 넘치고 익살스러운 성격이었던 쉔은 침울해졌으며, 쿠쇼의 문파에서 가장 전도유망한 샛별이었던 제드는 수련에 집중하기 힘들어했다. 마침내 살인 사건들의 패턴을 발견해낸 쿠쇼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선과 악은 실재하지 않는다. 그건 인간이 만들어낸 개념에 불과하며, 그 개념의 의미는 사람마다 다르다.”
쿠쇼 대사부가 ‘금빛 악마’를 붙잡은 일은 그의 일곱 번째 업적이자 최후의 활약이었다. 여러 연극과 서사시로 회자되는 이야기에 따르면, 그 사건은 지옴 협로에서 열리는 개화 축제 전야에 벌어졌다고 한다. 쿠쇼는 이름난 서예가로 위장하고 축제에 초대받은 예술가들 틈에 섞여들었다. 그리고 범인이 나타나기를 기다렸고, 결국은 찾아냈다. 세상 사람들은 그렇게 잔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르는 자라면 당연히 사악한 존재일 거라고 생각했지만, 쿠쇼는 범인이 평범한 사람임을 깨달은 것이다. 그 유명한 ‘금빛 악마’의 실체는 주운의 여러 유랑 극단과 오페라하우스에서 무대 담당자로 일해온 카다 진이라는 이름의 사내일 뿐이었다.
세 남자에게 붙잡힌 진은 몸을 잔뜩 움츠렸고, 제드는 젊은 혈기에 불타올라 그를 죽이려 달려들었다. 하지만 쿠쇼가 그를 제지했다. 아무리 끔찍한 범행을 저지른 자라도 생포해서 툴라 감옥에 넘기는 것이 옳다는 이유에서였다. 쉔은 반발했지만, 감정을 배제한 아버지의 결정이 합당하다고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반면 그동안 참혹한 살인 현장들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던 제드는 스승의 자비로운 행위를 이해할 수도, 용납할 수도 없었다. 그때부터 제드는 가슴에 원망이 쌓여가기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카다 진은 수 년간 툴라 감옥에서 옥살이를 했다. 그러나 워낙 예의 바르고 내성적인 성격이어서 속내를 좀처럼 드러내질 않았다. 그의 진짜 이름이 무엇인지조차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다만 감옥에서 죄수들을 가르친 수도승들의 증언에 따르면, 진은 총명한 학생이었으며 금속 공예, 시, 춤을 비롯한 여러 과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고 한다. 그러나 수도승들과 간수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살인에 대한 그의 병적인 집착을 고칠 수는 없었다.
한편 아이오니아는 녹서스 제국에 침공당하면서 정치적 파란에 빠져들었다. 평온했던 아이오니아의 국민들은 전쟁을 겪고부터 살생의 쾌감에 눈뜨게 되었고, 각 세력들이 야합하고 음험한 권력 투쟁을 벌였다. 쿠쇼가 그토록 지키려 노력했던 평화와 균형은 나라 안에서부터 깨어지고 말았다. 급기야는 한 정치 당파가 진을 감옥에서 몰래 빼내서 자기들의 무기로 이용하기 시작했다. 진의 공포스러운 능력을 빌리면 자신들의 적인 닌자들과 우주류 검사들을 상대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 것이다.
이제 카다 진은 카슈리 병기창에서 개발한 새로운 무기들과 더불어 거의 무제한의 자금까지 지원받게 되었다. 이에 힘입어 그는 예전보다도 더욱 화려하고 스케일 큰 ‘공연’을 펼치고 있다. 나라 안팎의 위정자들은 정치계의 지하 세계에서 암약하는 진을 두려워해 마지않는다. 그러나 이 연쇄살인마가 과연 언제까지 어둠 속에서 숨어서 일하는 데에만 만족할 것인가? 그는 온 세상이 자신을 주목하길 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