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페이 포인트 충전을 위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이용할 때
회원패스워드불일치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원인을 먼저 알려 드리자면, 이 팝업 창에 오류가 있습니다.
해피머니ID와 해피머니 비밀번호를 요구하여
올바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분명히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맞습니다.
해피머니 아이디의 해킹 여부를 확인해 보고
비밀번호를 바꿔 보고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해 보고
쿠키 파일을 모두 삭제해 보고
컴퓨터를 재부팅 해 봐도
좀처럼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런 방법들로는 절대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입력해야 될 값이
해피머니ID는 맞는데, 해피머니 비밀번호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해피머니에서 결제비밀번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피머니 아이디의 비밀번호가 아닌 우측 메뉴에서 발급할 수 있는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팝업 창에 아이디와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이는 해피머니 충전 팝업 창이 잘못된 것입니다.
해피머니ID와 해피머니 비밀번호를 요구할 것이 아니라
해피머니ID와 결제비밀번호를 요구해야 이용자들이 헷갈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팝업 창의 해피머니 비밀번호를 해피머니 비밀번호 / 결제비밀번호로 수정해야 할 것입니다.
결제비밀번호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해피머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겠지만
결제비밀번호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반복적으로 결제비밀번호 서비스에 가입하도록 유도해놓고
정작 서비스를 이용할 땐 불편하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